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 Riserva Vendicari, 시칠리아

    시라쿠사 인근의 자연보호구역으로, 멋진 바닷가와 고성 유적, 한적한 풍경이 어우러진 곳이에요. 현지 주민들이 몰래 즐기는 진짜 힐링 스폿 중 하나죠.

    2. Parco Naturale di Maremma, 토스카나

    자연 속에서 한적하게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인 곳이에요. 야생 멧돼지와 함께하는 산책, 절제된 방문객 수로 한적함을 지키고 있죠. 

    3. La Pelosa, 사르데냐

    맑고 얕은 물이 마치 자연 스파 같은 느낌을 주는 해변이에요. 외딴 등대와 함께 그림 같은 풍경이라 현지인에게도 숨은 보석 같은 존재죠. 

    4. Capo Vaticano, 칼라브리아

    하얀 모래 해변과 절벽이 어우러져, 고요한 피크닉이나 수영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특히 현지인들은 이곳을 “관광객이 거의 없는 최고의 해변”으로 꼽아요.

    5. Punta Aderci, 아브루초

    산과 바다의 조화가 아름다운 자연 보호구역 해변이에요. 어부들이 전통 도구로 작게 어업을 하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정말 ‘진짜 이탈리아의 한적함’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죠. 

    6. Spiaggia dei Conigli (Lampedusa)

    ‘토끼의 해변’이라는 이름만큼이나 환상적인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질!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에메랄드빛 물속에서 스노클링하기에 그만입니다. 

    7. Baia delle Zagare, 풀리아 (Gargano 지역)

    자연으로 둘러싸여 색감이 아름다운 갯바위와 석회암 절벽 속 숨은 해변이에요. 현지에서는 봄과 이른 여름에 특히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8. Maratea, 바실리카타

    티레니아 해안에 자리한 마라테아는 절벽과 해안선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작품 같은 도시입니다. 고도의 전망과 다양한 해변, 그리고 “티레니아의 진주”라는 별명까지 있는 숨겨진 진주죠. 

    9. Capo Vaticano – Grotticelle Beach

    실제로는 Grotticelle 해변이 Capo Vaticano 지역 가장 인기 있는 곳이에요. 여러 개의 소만 해변과 숨겨진 동굴들이 있어, 현지인들도 “아주 특별한 장소”로 입에 오르내립니다.

    10. Macarro Beach, Maratea

    절벽 아래 숨어 있는 맥아로 해변—도보로 내려가는 길조차도 풍경마다 사진 찍고 싶은 아름다움이 있어요. 현지 하이킹 코스로 유명하죠. 

    11. Cala dell'Uzzo, 시칠리아 (Zingaro)

    하와이 같다는 표현이 어울린다고 하는 이곳, 석회암 절벽과 투명한 바닷물이 인상적인 곳이에요. 사람이 거의 없어 한적함이 보장된 진정한 ‘은둔지’입니다. 

    12. La Caletta , 리구리아 

    “리구리아의 태국”이라 불릴 정도로, 500개의 계단을 내려가면 나타나는 작은 만이에요. 클릿 없는 나만의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최근 뉴스 속 현지 핫스팟

    • 베네치아 사람들의 피서지, 리도 섬
      베네치아 주민들은 관광지 북적거림을 피해 여름엔 리도 섬으로 향합니다. 해변과 카바나, 현지 젤라토와 스프리츠를 즐기기 좋고, 현지 감성이 살아 있는 곳이에요. 
    • 칼라브리아의 트로페아 마을
      최근 떠오르는 칼라브리아의 작은 도시 트로페아! 하얀 모래사장과 맑은 바다, 역사적인 마을 풍경이 어우러진 해안이 매력적입니다. 인근에서 보트 투어도 인기 있어요. 
    • 트리에스테 – 북동부의 숨은 보석
      이탈리아 북동쪽, 슬로베니아 국경 근처에 자리한 트리에스테는 해변, 문화, 음식, 술이 모두 충족되는 도시로, 저렴하고 한적한 휴양을 원한다면 주목할 만해요. 

    요약해서 한눈에 보기

    지역한눈에 특징
    시칠리아 / Sardinia / 칼라브리아 등 자연 속 한적한 해변과 절경
    바실리카타 (Maratea) 드라마틱한 해안 경관과 절벽 도시
    베네치아 리도 섬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해변 휴양지
    트로페아 & 트리에스테 소박하고 현지적 매력이 살아있는 해안 도시
    반응형